본문 바로가기

이슈

올가을, 확 커진 애플 아이패드 미니 나오나?

올가을, 확 커진 애플 아이패드 미니 나오나?

 

 

홈 버튼은 사라지고 더 얇은 베젤(테두리)을 갖춘 아이패드 미니 6가 올 가을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IT 전문매체 나인 투파 이브 맥은 지난 2021년 7월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을 인용해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 미니를 예상보다 빠른 올가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의 정확한 가격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업계는 업그레이드 및 디자인 변경을 고려, 399달러(약 49만 원) 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출된 회로도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는 라이트닝 포트가 USB-C로 전환되며, 터치 ID 센서는 상단 버튼에 통합되고, 스피커 성능도 향상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미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다름아닌 없어진 홈 버튼입니다. 

 

 

상하단 거대한 베젤을 화면으로 꽉 채운 것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 6은 8.5~9인치 화면을 갖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체 크기는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 크기만 키운 것인데요, 전작 아이패드 미니 5 화면은 7.9인치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A12 바이오닉 칩셋 탑재, 애플펜슬 지원 등을 포함해 지난 2019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됐는데요, 6세대 아이패드 미니에 대해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 은 "아이패드 미니 9년 역사상 가장 큰 재설계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애플은 애플 실리콘을 사용할 두 번째 아이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마크 거먼은 "기존 인텔 기반 27형 모델을 대체하기 위해 더 크고, 재설계된 아이맥을 준비 중"이라며 새로운 아이맥은 27인치보다 더 큰 화면을 가질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프로세서로는 애플 차세대 실리콘 M1X 또는 M2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애플은 오는 2022년 말까지 기존 인텔 기반 맥을 애플 실리콘 기반으로 모두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를 증명하듯 지난 4월엔 M1 칩을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와 24형 아이맥을 선보이며 독자 반도체를 적용한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폰13, 애플 워치 7과 함께 올가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아직 정확한 이벤트 날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업계는 과거 애플 이벤트 일자를 고려해 공개는 9월 14일, 출시는 같은 달 24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